반응형

경제적 자립을 위해서 시드머니가 중요하다는 걸 절실히 느끼고 있습니다. 시드머니 어떻게 만들어야 할까요? 제가 아무리 고민을 해봐도 초기에는 저축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월급의 일정부분을 차곡차곡 모아 시드머니를 만드는 것이 경제적 자립의 가장 첫번째 걸음 같습니다.

하지만 사회생활을 막 시작하는 사회 초년생들은 저축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월급도 적은데 많은 금액을 저축하는것은 쉽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렇지만 저축은 필수입니다.

저축을 하여 시드머니를 만들기로 마음 먹었다면 청년층에게 자신 형성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만들어진 정책형 금융상품인 청년도약계좌를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청년도약계좌는 매년 70만원씩 5년간 적금을 하면 최대 5천만원 목돈을 마련할 수 있는 상품으로 정부 지원금을 월 최대 2만4천원을 지원해줍니다. 금리 또한 최고 연6% 금리가 보장됩니다. 15.4% 이자소득 비과세 혜택도 받을 수 있습니다. 
 
 

청년도약계좌 신청조건은 연소득 7500만원 이하, 가구소득 중위 180% 이하인 만19세~34세 청년이어야 합니다. 
신청방법은 농협, 신한, 우리, 하나, IBK기업, KB국민, 부산, 광주, 전북, 경남, 대구 등 11개 은행 앱에서 가입 신청할 수 있습니다. 6월 신청기간은 6.15.~6.23.로 엄청난 인기몰이를 하며 76만명이 가입하며 종료 되었습니다.
7월부터는 매달 2주동안 가입 신청을 받을 계획입니다.

청년층에게 자산 형성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청년도약계좌 조건에 해당 청년이라면 꼭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